호주로 오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영어라고 생각 합니다.
호주영어 이상해다더라....
흠...... 뭐 미국영어를 기준으로 보면 발음이 다른 건 사실입니다. 해서, 호주를 오시기 전에 한번 호주 발음을 느껴 보시죠.
비교를 위해서 각 나라마다 지역별로 억양(영어권 국가에서는 사투리라는 말보다 Accent라는 말을 많이 사용합니다)을 모아 보았습니다.
이건 British Accent입니다.
데이비드 베컴의 호주에서 한 인터뷰입니다.
이번에는 호주인...당연히 australian accent로 이야기 합니다.
그렇답니다... ㅎㅎ
optus(호주의 통신사중에 하나)에서 전화가 왔는데, 그 전화 한 사람이 미국인이였다고 하네요. 그리고는 미국 억양에 대한 야기를 하는 내용의 비디오 입니다..
미국 억양이야 한국에서 TV를 통해 많이 들으니, 좀 특이한 (제가 이전에 살던) 텍사스의 억양 Texan accent(or texas Accent)를 들어 보시죠. 미국의 남부이 억양을 Southern drawl이라고 합니다. 말을 길게 늘려서 하는 경향이 있죠. 귀여운 꼬마의 텍사스 억양을 함 들어 보시죠.
소스 코드가 없어서리, 걍 URL을 링크 합니다. -> http://www.youtube.com/watch?v=TbsE9RIGyJA
자 이제 마지막으로 종합판입니다.
호주, 영국, 그리고 텍사스 억양을 차례로 들어 보시죠. 종합 선물 세트라고나 할까요.